개요

영재육성 장학금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적이 우수한 인재를 '간송 영재 장학생'으로 선발해 매년 등록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선발된 장학생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재육성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전도 유망한 미래의 리더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2010년까지 총 3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였습니다.

한자인재 장학금

우리 말과 글의 약 70% 가량이 한자어로 이루어져 있으며, 우리 전통문화 속에도 한자어의 뜻이 살아 있습니다. 한자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그 성취가 뛰어난 사람을 찾아 장학금을 지원하고자 제정되었습니다.
2010년까지 총 10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였습니다.

학비보조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생활이 어려운 학생을 찾아 학비보조금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학비 보조와 함께 기초자치단체와 초등학교에 현재까지 초등학생용 도서 6,000여권을 함께 기증하였습니다.
2010년까지 총37명을 지원하였습니다.

한자·한문 교육비 지원

저소득층 및 노령자, 주부를 대상으로 직업능력개발을 위해 노동부 교육프로그램과 병행하여 교육받기를 희망하는 주부 및 퇴직자 238여명의 교육비를 지원하였으며, 공교육기관에서 한자교육이 활성화되고, 바르게 교육될 수 있도록 현직교사의 한자·한문 교육을 지원할 목적으로 2010년까지 현직교원 100여명에게 한자지도법 연수비를 지원하였습니다.

한문학회 학술연구비 지원

대학등 학계의 한자,한문 연구비를 지원하기 위하여 한국 한문학회를 통하여 2010년까지 매년 2~3회, 1회당 200~300만원씩 학술 연구비를 지원하였습니다.